구글에서 블로그가 검색되기를 바란다면 구글 블로그에 자신의 주소를 등록시켜 주어야 합니다. 저도 블로그 스팟을 오늘 처음 개설하고 조급한 마음에 몇개의 포스팅을 적은 후 바로 등록을 해주기로 했어요.
구글은 등록자체가 너무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미리 해두면..조금 시간을 절약할 수 있지 않을까 해서요. 블로그라는게..너무 찾아오는 사람이 없으면 사실 계속 유지하기 정말 힘들잖아요. 괜찮은 포스팅을 할까 하다가도..아무도 읽어주는 사람이 없다면..그게 무슨 의미인가 싶습니다.
구글 블로그 등록은 아주 간단해요. 정말 5초? 손이 빠르다면 3초? 정도면 충분히 등록이 가능합니다. 구글 서비스 자체가 굉장히 심플하고 직관적이어서 바로 보면 이해할 수 있을 정도이죠. 그럼 바로 설명해 볼께요.
아래 블로그 등록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왔겠죠? 아주 심플하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 서비스가 이래서 맘에 든다니까요. 여기에서 주소 부분에 "http://"를 제외한 나머지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저는 현재 블로그 주소인 블로그 스팟 주소를 넣어주었습니다. 이 블로그가 구글에서 제공하는 거긴 하지만..구글에서는 다른 포털 사이트처럼 자신 회사의 블로그라고 해서 상단에 노출해 주고..이런 인센티브를 주지 않기 때문에..다른 블로그 등록하듯이 똑같이 등록해 주는 것이 좋겠죠?
위와 같이 모두 주소를 입력했다면 이제 [블로그 전송]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블로그 검색에 추가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그냥 주소 복사해서 넣고 전송버튼만 눌러주면 끝입니다.
일반적으로 구글 검색에 등록되기까지 3개월까지 보고 있는데요. 그래도 저같은 경우에는 1개월 단위로 확인해보고..등록이 안되었다면 위와 같은 작업을 계속 똑같이 몇번 반복해 주었습니다. 내껄 제발 등록해 달라고!!! 하는 저의 절규와 같은 메시지죠!! ㅋㅋㅋ
여러분도 블로그를 한다면 마냥 기다리지 말고...여러 포털 사이트에 자신의 블로그 검색 등록을 신청해 보면 좋을 듯 합니다. 이게..은근히 시간이 걸려서 미리미리 해두지 않으면..사람들 유입까지..상당한 시간이 걸리거든요. 그럼 오늘 여기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