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온지 꽤 된다. 집에 남아있던 부품으로 조립 컴퓨터를 만든 후 윈도우10을 잠깐만 이용하려고 그냥 시리얼 없이 깔았더니 매번 윈도우10 정품 인증하라는 메시지가 떠서 귀찮아서 윈도우10 정품인증 안하고 그냥 잠깐씩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다가, 이베이에서 5천원 가량이면 제품키를 구입할 수 있기에 그냥 구입하기로 했다.
일단, 내가 사랑하는 이베이에 접속한 후 영문으로 window10를 검색했다.
이렇게 이베이에서 검색하면 여러 개의 리스트가 뜨는데 그 중에서 다른 블로그를 참고한 것처럼 판매자 중 탑셀러이고, 평가가 좋은 셀러가 판매하고 있는 윈도우10 정품인증 시디키를 찾는다.
내가 구입한 윈도우10 정품인증 제품키 셀러 링크
내가 이베이에서 구입하려는 window10 시디키를 판매하는 업자는 4.48유로에 판매하고 있었는데, 달러로는 약 6.86불이라서 한국돈으로는 7천원?? 가량 된다.
더 저렴한 곳도 있고, 비슷한 가격대로 있었지만 탑셀러인데다가 99.7 이상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있는 판매자라서 믿고 구입하기로 결정!!
가끔 이베이에 이상한 셀러가 있고, 7천원 가량 밖에 안하는 금액이지만, 그래도 이상한 라이센스 넘버를 알려준 후에 그냥 사라지면, 기분이 나쁘니까....나름 탑셀러를 선호한다.
그리고 라이센스별 상세 내용을 확인해 본다.
대략 읽어보면 다운로드 링크와 윈도우10 제품키는 12시간 이내로 발송해 준다.
이 라이센스 키는 컴퓨터 1개에만 사용가능한 것이다.
1인당 5개의 키까지 구입가능하며, 그 이상 구입하면 취소 조치 한단다
이 키는 윈도우10 프로 버전의 글로벌 언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머..윈도우 정품 인증만 하면 언어팩이야 별도 설치도 가능하니, 맨 마지막 라이센스는 무의미한듯 한다. 암튼, 구입 후 약 20분 후에 메일로 라이센스 키를 전달해 주었고, 그걸로 윈도우10 인증키를 넣으니 더이상 귀찮은 메시지가 뜨지 않는다.
윈도우10 정품인증 안하고 잠깐만 사용하다가 그냥 포맷해버리고 애플 노트북만 이용하려고 했는데, 머 어쩌다가, 인증키까지 구입하게 되었다.
곧, 다시 다른 나라로 가지만 잠시 머무르면서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을 듯. 그냥 막쓰는 조립피씨에도 깔기에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