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을 과감하게 그만두고 나와 사업자등록을 냈는데 생각보다 잘 되지 않네요. 매출이 발생할 때까지의 기간이 있다는 걸 감안하지 못해서 생각했던 예산보다 금액이 부족해지더라구요. 카드 대출을 받으려다가 이자가 너무 높아서 고민 끝에 은행에 방문해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내역을 보니 직장인 근로자가 속해서 직장을 다닐 때에는 만드는게 어렵지 않았는데 개인사업자가 되니 마이너스 통장 발급 요건이 안되고 사업자 통장? 머 이런걸 해야 한다고 하네요. 근데 그게 매출 등이 고려되야 하고 거래내역서도 있어야 하고 해서 서류가 직장인일 때 신청하는 것보다 복잡하더라구요.
혹시 저처럼 직장 그만두고 사업을 예정하고 있는 분들은 직장에 있을 때에 미리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어 두고 나오는게 놓을 듯 싶어요.
제가 알아본것은 제 주거래 은행인 우리은행인데요. 우리은행은 근로자인 경우 인터넷 전용으로 신용대출이 있더라구요. 아마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자동으로 국민연금 및 소득신고한게 조회가 되어서 예전처럼 서류를 전부 뽑아가지 않아도 되는 것 같더라구요. 혹시 신용대출 필요한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 듯 싶어요.
아래 내용에 보면 각 거래 은행에 어느 정도 거래 실적이 있어야 유리한 듯 싶구요. 국민연금상 동일한 사업장, 즉 같은 직장에서 1년 이상 근로한 고객이면 유리하구요, 또 국민연금을 통해 납부 내역을 조회해 봤을 때 연소득이 2천 이상이어야 한다고 하네요.
제가 사회에 처음 나와서 직장에 들어가진 6개월 정도 되었을 때인데 이사 잔금 일정 때문에 1천만원 정도가 1개월 정도 필요한 적이 있었어요. 그때 회사 앞에 있는 주거래 은행을 가니 근속 1년이 안되었는데도 그동안 은행거래한 실적이 있어서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어 주더라구요. 만약 연수가 안되더라도 은행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면 가능한 경우가 있는 듯 합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관련 정보가 필요한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사업을 하다보니..꼬박꼬박 나오는 월급 받을 때가 좋았을 때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