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스팟 사이트맵 주소 제출하기

티스토리의 경우 사이트맵을 별도의 사이트나 프로그램에서 생성해 줘야 하지만 블로그스팟은 사이트맵을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제 프로그램에서 이미 돌려서 만들어 놓은 상태라서 이 파일을 제출하려고 했지만..구글 블로그 스팟은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파일을 업로드 한 후 가져오는 방식이라..영 복잡하더군요.

현재 블로그의 주소도 리다이렉트 되는 방식으로 작동되어서 고심하다가 그냥 블로그스팟에서 지원하는 사이트맵 주소로 제출하기로 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된 현 상황은 음..robots.txt 수집안됨으로 되어 있어서 로봇 설정 수정을 해주고 검색 최적화를 만들어 주기 위해 제 블로그의 html을 열심히 수정하는 중입니다.

현재는 블로그스팟을 설정하는 것이 상당히 어렵지만..결국 미래에는 이 구글 블로그를 먼저 잘 다룬 사람이 선점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유입률 또한 네이버에 절대적으로 의지하지 않아도 되고, 다른 나라에서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구요.

그래서 조금씩 이나마 시간을 내서 블로그스팟을 만져보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가 최종적으로 블로그의 지향점이라고 해서..다들 그리도 이동하는 경우도 있지만. 운영을 해본 입장에서는 애드센스 수입없이 그 트래픽을 감당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또 블로그탭에서 검색되다나 웹문서로 가버리는 경우도 있구요. 그럴바에는 차라리 블로그스팟을 최적화 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해 보는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블로그 스팟의 rss주소 및 사이트맵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앞은 저의 블로그 주소구요. 자신의 블로그스팟에 적용하려면 앞 부분을 자신의 주소로 바꿔주면 되겠죠.

http://infoeecc.blogspot.com/sitemap.xml
http://infoeecc.blogspot.com/feeds/posts/default?alt=rss



이런 사이트맵 주소를 네이버 웹마스터에 베출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 접속 후 요청>사이트맵 제출 메뉴에서 뒷부분에 sitemap.xml을 넣어주면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블로그스팟에 대한 연구를 한단계씩 진행중입니다. 아무쪼록 검색단에 잘~반영되기를. 로봇이 얼릉 수집되기를 기다려봅니다.